언어의 정신적인 능력, 기관, 본능
언어의 한 가지 정의는 인간이 주로 언어적 행동을 취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정신력 능력으로 보니다. 언어를 이해하고, 발화를 생성하고 배우는 것입니다. 이것은 언어는 모든 인간에기 보편성을 강조하고 인간 뇌의 독자적인 발달로서 언어 능력의 생물 학 적 기초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언어를 습득하는 것에 대한 원동력은 인간에게 내재되어 있다는 견해 지지자들은 언어가 접근가능한 환경에서 자란 인지적으로 정상인 아이들이 전문교육이 없이 언어를 습득한다는 사실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언어는 공통언어가 없이 사람들이 생활을 하거나 성장하는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발달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크리올어, 수화, 니 카라와 같은 자연적으로 개발된 수화 등입니다. 철학자 데카르트나 칸트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견해는 예를 들면 미국 철학자 젤리포터의 극단적인 자연주의 이론이나 촘스키의 보편문법에서와 같이 언어는 선천적이 다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정의는 인지과학의 틀 안의 언어 연구나 신경언어학에 종종 적용됩니다.
형식적인 기호체계
다른 의미에서는 언어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한 문법적 조합의 규칙에 의해 지배되는 기호의 정식적인 시스템으로 간주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정의는 인간의 언어는 특정 의미와 특정기호를 관련짓는 규칙으로 구성된 폐쇄적인 주소 시스템으로 성명된다고 강조합니다. 이 구조주의적 언어는 페르디난드 데 소쉬르에 의해 처음 소개 되었으며 이것은 언어에 대한 많은 접근방식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소쉬르 언어관 지지자들 중 언어 구조를 연구하기 위한 공식적인 접근을 말하고 있습니다. 언어의 구조는 기본요소를 특정하고 그 요소들이 글이나 단어를 형성하기 위해 결합하는 규칙에 대한 공식적인 설명을 제시하여야 이루어집니다. 그런 이론의 주창자는 문법 생성 이론의 창시자 놈 촘스키입니다. 그는 언어를 변형 문법의 상용해 생성할 수 있는 문장 구조라고 정의합니다. 촘스키는 이런 규칙이 인간 마음의 선천적인 특징이며 언어의 기초를 구성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조적으로 이런 변환문법은 형식언어, 형식 논리학, 언어 철학에 있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현실의 논리적 관계와 언어 철학에서 존재하는 언어적 의미는 버트런드 러셀, 알프레드 타르스키등 기타 전문적인 논리학자들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언어의 소통의 도구
또 다른 정의는 언어는 인간이 상징적인 발언이나 언어를 교환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이라 생각합니다. 이 정의는 언어의 사회적 기능과 인간이 그것을 사용하여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환경 안내 대상을 조작한다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문법의 기능이론은 문법구조를 전달함수에 의해 설명하고 언어의 문법구조는 사용자에 의해 문법이 의사소통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맞춤형 적응 과정의 결과라고 이해합니다.
이 언어관은 인지적 실용적 대화적인 프레인워크에서의 언어 연구 및 언어인류학과 사회언어학과에 관련됩니다. 기능주의 이론은 동적연구 대상으로 문법의 연구합니다. 구조는 화자에 의해 사용될 항상 변하고 있습니다. 문법화 과정은 유형학에 어느 정도 의존하는 궤적을 따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관점은 구조적 특징 또는 언어유형학에 따른 언어의 분류를 가장 중점에 둡니다 언어철학에는 프래그매틱스가 언어와 의미의 중심이라는 견해는 종종 비트겐슈타인의 후기 작품이나 일반적인 언어철학자인 J.L과 폴 그리스, 존살, 오스틴 그리고 WO 퀸과 같은 언어 철학자와 관련이 있습니다.
인간 언어의 특징
찰스 호켓에 의해 디자인의 기능이라 불리는 많은 기능들이 인간 이외의 동물에 사용되는 의사소통과는 별개입니다. 폐쇄된 시스템이란 유인원이나 꿀벌과 같은 다른 동물에 의해 사용되는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은 표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제한되어 수의 아이디어로 구성되었습니다. 대조적으로 인간의 언어는 생산적이고 개방적이며 인간이 유한한 요소로부터 폭넓은 발아를 생성하고 새로운 문장이나 단어를 작성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뜻합니다. 이것은 인간이 언어가 이중코드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이중코드 자체는 무의미한 요소를 유한하게 조합하여 의미의 무한한 큰 단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연구에는 호주새인 밤나무관을 가진 종달새는 같은 음향요소를 다르게 사용하여 두 가지 기능적으로 다른 발성을 만들 수 있습니다. 거기에 피드 가블러는 같은 음영으로 구성된 두 가지 기능적으로 다은 발성을 생성하는 능력을 실증하고 있습니다. 이는 반복요소의 수에 서만 구별할 수 있습니다. 몇몇 동물들은 사회적 학습을 통해 의사소통의 형태를 익힐 수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예로 칸디란은 보노보는 상징적인 렉시그램을 사용해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구조
언어는 의사소통의 시스템으로 상징적으로 설명되며 전통적으로 의미, 기호, 기호와 의미를 연결하는 코드는 세 부분으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의미와 기호가 어떻게 결합되고 , 해석되고, 사용되는지 과정을 연구하는 것을 세미오틱스라고 부릅니다. 기호는 서명되어 있는지 적혀 있는지 언어가 사용되어 있는지에 따라 제스처, 문자, 소리 또는 기호로 구성하며 문구나 단어와 같은 복잡한 기호에 결합할 수 있습니다. 통신에서 사용하면 송신자는 채널을 통해 디코딩되고 송신자에 의해 인코딩하여 수신자에서 전송됩니다. 인간이 언어를 다른 커뮤니케이션 시스템과 대조적으로 설명하는 특성 중 일부는 언어기호의 자의성 즉 언어 기호와 그 의미 사이에서 예측이 가능한 관련성이 없음을 의미하는 언어시스템의 이원성입니다. 즉 언어 구조는 더 큰 구조에 요소를 결합함으로 구축됩니다. 예로 단어가 구를 만들고 소리가 단어를 만드는 것처럼 언어요소의 구별성 즉 언어기호가 구성이 되는 요소는 단어나 소리처럼 개별단위를 의미합니다. 서로구별하고 다른 패턴으로 정렬할 수 있고 언어시스템의 생산선 즉 유한한 수의 언어요소를 이론적으로 무한한수를 조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호를 조합하여 어구를 형성하기 위한 규칙으로는 문법 또는 구문이라 불립니다. 형태소, 구텍스트, 개별기호, 단어와 관련된 의미는 의미론이라고 합니다. 언어를 따로 그러나 의미시스템과 연결된 기호로 분할하는 것은 최초의 언어학적 연구를 했던 소쉬르연구로 거슬러 올라가며 현재 모든 분야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